연애 스토리/여자편

이별 후 가장 현실적인 재회 방법

인연이란 2022. 9. 12. 14:38
반응형
인생에 하나뿐인 사람이라면 잡으세요.

이별후 가장 현실적인 재회 방법

 

여러분들이 현실적으로 여러분의 남자 친구를 붙잡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여러분들 입장에서도 남자친구와 이별을 겪은 이후에 지금 시점에서 재회를 정말 간절하게 바라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지금 여러분들의 눈에는 그냥 "나는 재회를 하고 싶어, 다시 관계를 되돌리고 싶어."라는 마음 하나, 그 마음 말고는 아무것도 정말 보이지 않을 거예요.

 

근데 여러분의 욕심이 아니라 현실적으로 재회를 하기 위해서는 좀 집중해서 글을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1. 여러분은 일단 여러분의 욕심을 전부 다 내려놔야 돼요.

여러분의 입장에서 그 사람과 재회를 바라는 이유? 크게는 두 가지 일 거예요.

 

첫 번째는 그 사람의 빈자리가 너무 크게 느껴져서 다시 그 빈자리를 매꾸고 싶거나 그리고 두 번째는 여러분이 후회가 되거나 이 후회가 되는 건 어떤 부분에 대한 후회냐면은 내가 잘해주지 못했고 내가 조금 더 이해해주지 못했고 내가 조금 더 포용할 수 있었는데 포용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예요.

 

하지만 전자가 됐든 후자가 됐든 여러분 입장에서 아쉽다는 마음이 드는 것은 사실이고 다시 붙잡고 싶다는 마음이 드는 것도 팩트잖아요.

 

근데 그 마음을 내려놓으라는 겁니다. 

 

이걸 왜 내려놔야 되냐면은 딱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드릴게요. 지금 재회를 바라는 여러분의 마음은 "나 지금 내 마음을 너한테 보여주고 싶어 내 마음을 보여주고 싶고 나 너와 정말 진심으로 재회하고 싶어 그러니까 내 마음은 이러니까 봐주면 안 돼?"라고 내가 바라보는 생각이나 내가 느끼는 감정들을 그대로 전달하기 바쁘다는 거예요.

 

말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을 했을 때 본인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가 분명히 있을 거란 말이에요. 

 

여러분이 하고 싶어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그래서 여러분의 욕심을 곧 내려놔야지 그다음으로 그 사람에게 재회를 바랐을 때 흔들릴 수 있는 말들이 나올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금 욕심을 가지고 있는 것, 여러분이 바라는 것 후회되는 것 모든 다 정말 필요 없어요. 여러분이 드는 욕심은 전부 다 내려놓으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2.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세요.

그 상대방이 나에게 이별을 고했을 때 그 이별을 선택한 이유에는 분명히 원인이 있다는 거예요.

 

여러분이 그 남자와 한 달을 만났을 수도 있고요. 아니면 일 년을 만났을 수도 있고 삼 년을 만났을 수도 있어요. 

 

사람의 마음이라는 게 진짜 한 순간에 정리가 되는 건 절대 아니라고 생각을 해요. 예를 들어 볼게요.

 

지금 남자가 일이 너무 바쁘고 잠잘 시간도 부족한 상태인데, 여자는 거기서 서운함을 느끼고 "왜 이렇게 변했어? 나 너무 서운해 나도 너랑 데이트 하고 싶은데"이런식으로 그 사람한테 다시 그 책임을 물이라고 한들 닦달을 한다고 한들 그건 그 사람 입장에서 듣고싶은 말이 아니라 여러분이 하고싶은 말이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고 바라본다 라는 건 단순하게 "일이 바쁘구나 일이 바빠서 나를 신경 써주지 못하겠구나"를 생각하는 게 아니라 그 안에서 "이 사람의 마음은 어떨까? 이 사람의 마음이 얼마나 조급하고 불안할까"이것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된다는 거예요.

 

여러분 입장에서는 그 상대방의 마음이 보이지 않는단 말이에요. 그래서 상대방의 마음에서 무엇을 느꼈는지 그 상대방이 여러분에게 헤어지자고 한 결정을 한 대에는 어떤 과정이 따랐을지 그 부분을 진짜 현실적으로 공감을 하고 현실적으로 이해를 해봐야 돼요.

 

3. 그 부분에 대해서 맞춰주면 돼요.

현실적인 시기도 중요합니다. 한 달이라는 기간이 지난 후 재회를 바라는 마음을 전달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찌 됐든 간에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흐르잖아요. 그러면 우리가 헤어질 당시에 감정을 돌이켜 보자고요.

 

위에서도 예를 들었지만 저렇게 바쁜 남자 입장에서는 현재 만나고 있는 여자 친구가 계속 서운함을 말하면 조금은 걸림돌, 무조건 우쭈쭈 해줘야 되는 존재 그리고 남자의 일은 너무나 바쁜 것 그냥 오로지 이런 식으로 밖에 가있지 않단 말이에요.

 

하지만 그 남자가 여자 친구를 사랑하지 않은 게 절대 아닙니다. 본인이 어쩔 수 없이 역량이 안되니까 포기를 한 거라고요. 그런데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게 되면 이 여자 친구에 대한 마음이 다시 생각이 많이 나게 돼요.

 

우리가 사랑한 기억이 팩트라면은 그 당시에는 싫었던 게 떠오르지만 일 년이라는 시간 삼 년이라는 시간은 정말 무시하지 못하는 시간이잖아요.

 

여자 친구가 좋았던 기억들 여자 친구와 여행을 가서 내가 행복하게 사랑을 나눴던 기억들 그것들이 계속해서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간단 말이에요.

 

그래서 여러분들은 한 달 정도 시기를 기다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달이 너무 가혹하게만 느껴진다? 그러면 2주라도 기다려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 남자에게 포인트는 뭐냐면은 그 남자가 충분히 여러분과의 사랑을 돌이킬 수 있는 시간을 줘야 된다는 거예요. 

 

결국 어떻게 보면 여러분이 재회를 하는 입장에서 그 사람의 마음을 충분히 공감을 한다고 한들 여러분의 마지막 이미지 여러분이 통보를 받았을 때 그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여러분은 그냥 싫은 사람 이게 사실 전부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그 이미지를 일단 탈피할 필요가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그 기간이 2주에서 1 달이라는 거고, 그래서 약 한 달이 지났을 때 여러분은 일단 어떤 식으로 붙잡아야 되냐면은 그 사람에게 그냥 연락을 하시면 돼요.

 

그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연락을 해서 그 일에 대한 이야기를 떠올렸을 때 여러분이 위에 첫 번째로 설명했던 여러분의 욕심을 이야기하는 게 아니라 "그때 당시에 네가 얼마나 힘들었을지 네가 그 선택이 얼마나 어쩔 수 없었던 선택인지에 대한"공감과 이해를 해줘야 된다는 거예요.

 

이게 어떻게 보면 그 사람이 듣고 싶었던 말이잖아요. 그러면 이별을 선택한 사람의 입장에서는 무슨 생각이 드는 줄 알아요? "얘가 지금 느끼는 감정을 그때 당시에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라고 생각이 들면서 이 사람도 이제 뒤 이어서 후회를 하기 시작해요.

 

반응형

 

그러면 그때부터가 이제 재회의 시작이 된다는 거예요. 여러분이 그 사람의 마음을 공감을 해줬을 때 그럼 그 뒤로는 그 사람과 조금씩 연락을 이어가고 그 사람의 마음을 조금씩 조금씩 열어준다면은 결국에는 여러분과 사랑한 기억이 낳은 사람이기 때문에 사람의 감정이라는 게 그렇잖아요.

 

머리로는 이게 아니라는 생각을 해서 헤어지자라는 결정을 한 거지 결국 마음이 완전히 돌아서서 끝을 낸 건 아니라는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마음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점차 점차 마음이 기울어져 가고 재회가 된다라는 거예요. 그래서 만약 여러분들이 재회를 바라신다면 이 부분을 조금 함께 생각을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이게 재회를 마주할 때 있어서 여러분이 그 사람을 붙잡는 데 있어서 정말 현실적인 재회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재회의 방법도 찾아보셨으면 정말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 설명한 주제는 특히 그 남자의 마음과 생각이 이미 돌아 섰을 때라는 겁니다.

 

이때 여러분이 아무리 여러 노력을 한다고 한들 그 사람의 마음은 돌아서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질투심을 유발하는 말, 추억 얘기 등등 절대 들리지가 않을 겁니다.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이 "아 이게 효과적일까?"그렇게 생각을 하시기보다는 결국 저것도 그 사람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이 아니라 여러분의 욕심이라고 생각을 해요.

 

상대방이 진짜 듣고 싶었던 말, 그걸 해줄 수 있을 때 그 사람의 마음과 생각이 기울어진다는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