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스토리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가 바람 피는 꿈 해몽

by 인연이란 2022. 6. 10.
728x90
반응형

꿈이 기대를 유발하는 꿈도 있고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하는 꿈도 있습니다. 특히 연인 관계에서 문제가 없지만 계속 꿈에 상대가 외도하는 꿈을 꾼다든지 아님 내가 모르는 여자하고 희희덕 거리며 앉아 있다든지 막 그런 꿈을 꾼다면 괜히 짜증이 나고 상대한테 지금 일어난 일이 아닌데 만나면 기분이 상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럴 경우 상대방이 눈치를 보다가 서로 다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근데 부부든 연인관계든 그런 꿈들은 불만족 혹은 욕구불만도 있을 것이고 걱정, 근심에 대한 불만도 있을 것이고 표현에 대한 불만도 있을 것이고 불만족스러운 게 꿈에서 많이 표출이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상대방이 바람피우는 꿈을 꾸는 이유

특정적인 인물에 관한 꿈들은 거의 대부분 심리적으로 많이 들어갑니다. 내 심리 상태 이런 것 때문에 자꾸 꿈으로 비쳐 보이고 그 꿈이 단단해지면 확신이 생겨서 본의 아니게 그게 정말 이루어지길 바라는 게 아니면서도 '이게 맞나'라는 의심 때문에 힘들어져요.

 

연인 관계에서도 꿈에서 내 애인이 다른 사람과 웃고 떠들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거나, 같이 길을 걷는데 손을 꼭 붙잡고 간다거나 하는 이런 꿈들은 의심이 내 자체에 있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가 그 의심을 품고 있고 상대가 '나 아닌 다른 사람을 볼 수도 있겠다.'라는 불안증이 조금 반영이 되면 그 꿈도 그렇게 직결이 되고 연결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의외로 외도를 하는 꿈을 봤다면 실제적으로 발현되는 건 솔직히 10% 정도밖에 안 되고 반대로 그건 나의 욕구불만 일수 있습니다. 상대에 대한 욕구불만 이런 게 꿈으로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신은 꿈을 통해 균형을 맞춘다. 그럼 도대체 상대방이 바람피우는 꿈은 여러분에게 어떤 방향으로 균형을 맞추는 걸까요?

1. 권태감

당신의 배우자나 연인에게 흥미가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연인과 오랜 시간을 보낼수록 설레고 사랑한다는 느낌이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권태감이 여러 가지 문제를 가지고 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권태감을 느끼게 된 후로는 연인이 더 이상 사랑스러워 보이지 않고 오히려 짜증스럽다거나 보기 싫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것이 부부라면 더욱 커다란 불만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는 부부관계 더 나아가 가족관계 까지도 문제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죠.

 

그렇기 때문에 꿈속에서는 여러분이 상대방에게 질투를 느끼게 만듭니다. 질투라는 것은 매우 크고 파괴적은 감정입니다. 때문에 질투에 사로잡혀 스스로를 망가트리는 경우도 있지만 그만큼 현재의 상황을 뒤엎을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이는 여러분의 권태감을 뒤집어 놓기 위해 사용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꿈을 꾸고도 전혀 질투가 느껴지지 않았다면 그 관계는 정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2. 당신이 바람을 피우고 싶거나,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경우

연인이나 배우자가 있음에도 다른 다른 이성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고도 정상적인 생각입니다. 본능적으로 봤을 때 이런 생각만 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물론 실천하면 절대 안 되는 것이죠.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런 생각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에 그 사람에게 큰 죄책감이 됩니다. 죄책감이나 죄악감은 여러분의 정신에 균형을 잃게 하는 가장 위험한 종류의 감정입니다. 때문에 이런 죄책감을 덜기 위해서 여러분의 정신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괜찮아 자 봐봐 여기 네 남편도 바람을 피우고 있잖아' 그렇게 되면 여러분은 자신이 다른 이성에게 호감을 가졌다는 사실보다 남편이나 아내가 밉다는 생각이 더 커지게 됨으로써 스스로에 대한 죄책감을 줄여나가는 방식인 거죠.

 

물론 꿈은 개개인의 영상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분석될 수 있습니다. 제가 적어드린 것은 대중적인 사례 들인 것일 뿐이며 많은 수의 사람들이 이러했다 정도의 이야기입니다.

 

상대방이 바람피우는 꿈을 꾸었을 때 조심해야 할 점

부부들 혹은 연인관계에서 꿈에서는 막 다투고 살이 되는 이야기들을 하면 서로 건강을 챙겨줘야 합니다. 그리고 꿈에 호화 롭게 리무진을 타고 유람선을 타고 이런 꿈들은 의외로 일진이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꿈은 너무 행복하고 좋았는데 '왜 내 꿈에서 이랬을까 우리가 이러려나?'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또 반대로 '내 신세가 왜 이러나' 하고 한탄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부부의 이별도 공방을 하고 있는 부분도 있잖아요. 근데 헤어지는 게 너무 힘든 부부들도 있어요. 그런 부부들은 꿈에 서로 등은 돌리고 있지만 한 침대에서 잠을 잔다던지 그리고 씩씩거리고 있는데 같은 방향을 바라본다든지 아님 마주 보고 있다든지 이러면 이별이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수도 있습니다.

 

또 반대로 (성) 관계에 대한 꿈도 꿀 수가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이런 종류의 꿈에는 욕구불만의 표출이 되기도 합니다. 오히려 부부간에 격정적인 정사를 하는 그런 꿈들은 오히려 외도를 조금 반영을 하기도 합니다. 서로 욕구불만이 표출이 될 때 서로의 얼굴을 보긴 하지만 다른 쪽에 마음을 두고 싶다는 마음이 반대로 해석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러다가 오리려 내가 그거를 자꾸 표출하다 보면 상대가 나를 질리게 생각할 수 있게 끔 동기부여를 해줄 수가 있기 때문에 혼자 끙끙 앓지 마시고 이런 꿈을 꿔서 이렇게 괴로운데 정말 이 사람이 '이럴까요 저럴까요' 가지고 고민이 되시면 제 블로그에 '모든 남자들이 안달 낼 수밖에 없는 여자 특징'이라는 글을 한번 읽어보시고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연애를 잘하는 여자들의 특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