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스토리/커플 국내여행

요즘 너무 비싼 제주 여행 경비 내 차를 직접 챙겨가는 게 더 싸다고?

by 인연이란 2022. 9. 19.
728x90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걱정되어 제주도로 국내 여행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해외 여행 대신 제주도 여행을 선택했지만, 항공 요금이며, 렌터카며, 숙소며 부담이 만만치 않다고 합니다.

 

지금은 저비용항공사를 통해 편도 3만 5천 원 정도까지 항공권을 구할 수 있지만, 본격적인 휴가철이 되면 보통이 10만 원 비싼 경우엔 20만 원까지 표 값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SBS 뉴스 내용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4znKS5z860 

 

그래서 오늘은 올라도 너무 올라 너무 비싼 렌터카를 이용하는 대신 직접 내 차를 가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제주도 탁송방법

보통 우리가 탁송이다. 그러면 어딘가로 차를 일단 가서 배에다 차를 싣고 그 배와 함께 같이 타고 제주도를 내려가서 할 수 있는 이런 방법들이 대부분 유튜브에 소개가 많이 되어 있더라고요.

 

사실 근데 하게 되면 여정이 너무 힘들지 않을까요? 하루를 들여서 차를 가지고 항구로 가서 배에 싣고 또 뱃멀미를 하면서 배를 타고 몇 시간씩 제주도에 내려서 그 차를 타고 가면 거의 하루는 그냥 소진되고 다음날은 힘들어서 제대로 여행도 못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었는데 그래서 내 차를 탁송해 주는 업체를 이용하는 겁니다.

 

탁송업체를 알아봤더니 여러 가지 업체가 나오더라고요. 네이버에다가 쳐 봤는데 여러가지 업체가 나와서 알아보실 때 많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탁송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사실 되게 편합니다. 

 

탁송 진행 과정

 

진행 과정은 자가용을 가지고 여수항까지 갈 때 총 3가지의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기사님이 오셔서 직접 '내 차'를 가지고 여수항까지 가는 방법, 두 번째는 캐리어가 와서 싣고 가는 방법, 세 번째는 '단톡' 캐리어가 와서 싣고 가는 방법 이렇게 3가지입니다.

 

첫 번째가 어떻게 보면 가장 저렴하겠죠? 기사님이 직접 오셔서 내 차를 몰고 내려가는 거니까 그래서 보통 보면은 suv차량 이라던가 아니면 5 시리즈 이클래스 같은 기본적인 세단형 차량들은 여수까지 직접 몰고 내려가십니다.

 

물론 보험 적용이 다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제 이렇게 첫 번째 방법이 가장 싼 옵션이고, 두 번째는 캐리어에 내 차를 싣고 가는 건데 자동차 총 6대가 들어가는 큰 캐리어에 6대를 동시에 싣고 갑니다.

 

세 번째 옵션은 단독 캐리어에 싣고 내려가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3가지 중 본인이 선택한 방법으로 탁송이 진행됩니다. 

 

차를 가져가기 전에 탁송회사에서 연락을 받고 진행을 하는데 이때 가져가기전에 직원분께서 차량 사진을 찍고, 무슨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한 다음 사진을 전부 보내주십니다.  본인도 같이 보내기 전에 사진을 찍고 차량에 무슨 이상이 없는지 같이 체크를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여수항에 도착해서도 중간에 또 사진을 다 찍어서 보내주십니다. 그다음 배에 안전하게 싣고 그 배에서 가는 것까지 다 자세하기 또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십니다. 

 

그 다음 나는 편안하게 김포공항으로 가서 제주도로 비행기 타고 갑니다. 제주공항에 도착하고 연락을 드리면 차를 가지고 공항 앞으로 옵니다.

 

마지막으로 '내 차'가 제주항에 도착 후 차량에 무슨 문제가 없는지 한 번 더 체크하고 사진도 전송해 주십니다.

 

이제 나는 '내 차'를 타고 편안하게 제주도 여행을 하시면 됩니다.

 

 

 

 

탁송 비용

 

그럼 이제 이게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건가? 어느 정도 가격이지? 가 제일 핵심이죠. 

 

회사마다 어느 정도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가 알아본 곳은 레이 기준(수도권에서) 캐리어 583,000원 / 로드 491,000원이었습니다. 

 

그다음 5 시리즈 기준(수도권에서) 캐리어 702,000원 / 로드 610,000원, 수입 SUV기준(수도권에서) 캐리어 769,000원 / 로드 677,000원 정도입니다.

 

제주도에 렌터카 비용이 사실 계절에 따라 너무나 다르죠. 특히나 극 성수기에는 굉장히 비싼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탁송에 가장 좋은 장점은 '내 차'에 모든 짐을 다 실어 놓고 나는 몸만 오면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내 차가 SUV인데 좀 큰 차면 그걸 가지고 가족들하고 좀 더 쾌적하게 다니고 싶어 그러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거라고 생각이 되고 제주도에 일주일 이상 여행을 하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주도에서 차박, 캠핑을 하고 싶다고 하면 '내 차'에 다 준비해서 가니까 캠핑도 정말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 꼭 '내 차'로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