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스토리/여자편

과묵하고 조용한 내성적 남자가 호감 있을 때 알아보는 방법

by 인연이란 2022. 8. 5.
반응형

내성적인 남자의 호감 표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런 남자들은요 본인이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절대 쉽게 티 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 분들 입장에서는 유독 알아차리기가 힘들죠.

 

혹시 여러분들은 아픔을 잘 참는 편이신가요? 아픔을 잘 참는 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고통을 느끼지 않는 분은 없을 거예요.

내성적인 사람 역시도 좋아하는 마음이란게 생기게 되면 본인도 모르는 호감 표현을 내비치게돼요.

그러니 주의 깊게 반응을 잘 체크하셔야 해요

내성적이고 조용한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있을 때

 

총 네 가지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세 가지는 여러분이 수동적인 입장에서 그 남자를 캐치할 수 있는 것들 그리고 마지막 네 번째는 여러분이 능동적으로 떠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만나서는 안 친한데, 카톡이 잘 온다.

내성적인 남자의 특징 중 하나는 표현에 있어서 되게 인색하다는 거죠. '내가 이런 표현을 해도 될까? 저 표현을 하면 상대방 입장이 좀 그럴 거 같은데 기분이 좀 별로일 것 같은데'이러면서 굉장히 신중히 고민을 해요.

 

그런데 이 고민의 기분을 세우는 게 있다면 사실 다른 사람들 바로 타인에게 보는 눈치입니다. 더군다나 여러분에게 좋아하는 마음이 있다면 더욱더 말을 거는 것조차 쉽지는 않단 말이죠.

 

하지만 여러분을 마주할 때와 그리고 내가 핸드폰에서 여러분의 카톡 사진을 봤을 때 그 느낌은 너무나 다를 거예요. 상대적으로 만났을 때보다는 내가 카톡에서 여러분을 대할 때 내가 스스로 보는 눈치는 덜하기 때문에 표현을 그나마 적극적으로 하는 게 가능한 거죠.

 

만약 여러분이 생각을 하는 남자가 내성적인 스타일이고 이런 행동을 보인다면 그것 역시 호감 표현으로 볼 수 있어요. 

 

2. 관심이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 기억하는 게 많다.

내가 친하다고 생각하는 사람한테 드는 감정 그리고 내가 친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감정에 이 농도 차이는 분명 하단 말이에요. 

 

이것 역시 지나치게 티가 날 수 있는 행동입니다.

 

여러분이 그 남자와 단 둘이서 이야기를 할 때나 혹은 여럿이 모여서 이야기를 했을 때 여러분은 굉장히 많은 말을 했을 거예요. 

 

 그런데 이 내성적인 남자들은 여러분을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 자리에서 적극적인 리액션을 한다던가 여러분의 눈을 또렷이 마주치면서 이야기 자체에 관심이 있다는 행동을 취하지는 않아요.

 

오히려 눈을 다른 대로 돌리고 내가 관심이 없다는 듯한 오버스러운 액션을 취하죠. 

 

그래서 여러분에게 관심이 없어 보여서 내가 마음을 내려놨지만 여러분에게 기억을 하는 게 많다면 그것 역시 호감의 신호로 볼 수 있어요.

 

그럼 현실적으로 이런 내성적인 남자들이 내가 기억하고 있다는 게 어떻게 표출이 될까요? 현실에서는 만약 여러분이 학생이고 만약 '난 운동 잘하는 남자가 좋아'라고 말을 했다면 그 남자는 이런 식으로 행동을 할 거예요.

 

만약 학교에서라면 본인이 점심시간에 운동하는 모습을 보이려 노력한다던가 혹은 여가 취미로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이겠죠. 

 

또 그게 아니라면 여러분과 삼삼오오 모여있는 친구들과 자리에서 본인이 운동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면서 화제를 전환시킬지도 몰라요. 

 

그리고 만약 여러분의 상황이 직장인이시라면요. 

 

'저는 라떼말고 아메리카노를 좋아해요'라고 말을 했다면 그 남자가 평소에 원래는 아메리카노 안 먹는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아메리카노를 먹는 모습을 보인다던가 굳이 그 행동이 보인다면 그 역시 호감의 신호로 볼 수 있는 거예요.

그 사람이 원래 그런 사람인지 아닌지 그걸 어떻게 알아요?

라는 의문이 생겼다면 그건 전적으로 여러분의 몫이에요. 

 

여러분들이 만나는 남자가 다 다르기 때문에 그걸 다 알려드리는 건 힘드니까요.

 

 

3. 지나치게 배려하는 게 많다.

사실 일반적으로 생각을 할 때는 내성적인 남자가 여러분에게 관심이 있다고 하더라도 질문을 쉽게 하지는 않을 거예요. 

 

왜? 그 자체로도 티나 보인 다고 생각한다고 할 수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성격이 내성적이라고 해서 그 남자가 적극적이지 않다는 건 아닙니다. 적극적인 것 적극적이지 않냐라는 것 결단의 차이니까요.

 

그래서 충분히 내성적인 남자라 하더라도 본인이 용기만 있다면 적극적인 행동은 나옵니다.

 

하지만 이런 내성적인 남자가 호감을 가진 채로 적극적인 행동을 할 때도 뭔가 모르게 달라요. 여러분에게 말을 걸거나 질문을 할 때 조금은 본인의 질문이 과하다던가 상황에 대한 핑계를 많이 댄다던가 혹은 동문서답을 한다던가 갑자기?라는 생각이 드는 등 지나치게 배려를 하는 듯한 느낌이 많아지게 돼요.

 

여러분 입장에서 이걸 구분하는 방법은요.

딱 이 행동을 보게 되면 "그래서 무슨 말이 하고 싶다는 거지?"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 거예요. 정말로 요점을 잘 못 잡을 수도 있어요.

 

그런데 계속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듣다 보면은 되게 뭔가 쭈뼛쭈뼛 되는 제스처가 나올 수도 있고요. 여러분이 상황 안에서 반대되는 이야기를 했을 때 그 남자가 갑자기 "맞아 맞아 나도 싫은 그렇게 생각해 내 의미도 그거였어"라는 등 이상한 장단에서 맞장구를 친다는 느낌을 받으실 거예요.

 

왜? 좋아하는 마음을 숨기려는 행동 안에서 어색한 행동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4. 작은 것에도 크게 반응한다.

그리고 마지막 네 번째 떠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은 내성적인 남자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알고 계신가요? 100이면 100 정말 내성적인 남자라면 다 가지고 있는 특징 중 하나는 생각이 많다는 겁니다.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본다던가 혹은 본인의 의견 피력이 약한 사람도 있겠지만 그건 다 정도의 차이가 있어요. 하지만 생각이 많다는 것은 정말 변함없는 사실이죠. 

 

그리고 여러분을 좋아하는 마음이 커지면 커질수록 이 생각이 많아지는 것은 배가 되고 배가 되고 배가 돼요. 바로 그 점에 집중을 해서 떠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는 거예요.

 

하지만 떠볼 수 있는 방법을 사실 너무나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딱 이렇게 떠보시면 돼요.라고 해도 결국 여러분의 상황이 그 남자와의 관계가 그 정도가 아니라면 절대 적용을 할 수가 없겠죠?

 

그래서 여러분은 하나의 포인트를 제대로 기억을 하셔야 돼요.  바로 작은 것에도 크게 반응을 하는 점입니다.

 

비슷한 말로 설명을 하자면 그저 그냥 지나쳐 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계속 잡고 늘어지는 느낌이 든다라고 설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부터는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서 설명을 해드릴게요. 

 

만약 둘이 연락을 하면서 이상형에 대한 주제로 강아지상이 좋냐 고양이상 여자가 좋냐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봅시다. 이때 여자가 먼저 이렇게 말을 해요. "근데 뭐랄까 나는 강아지상이란 말을 많이 들어"그리고 남자가 대답을 하죠. "아 그래? 근데 강아지 상도 남자들이 많이 좋아해"그리고 다시 여자가 말을 하죠.

 

"그런가 너는 강아지랑 고양이 스타일 중에 어떤 여자가 더 끌려?"이렇게 물어보면 그 남자는 이제 두뇌회전이 엄청나게 돌아갈 거예요. 

 

그래서 답장도 더 느려지고 고민하다가 결국 답장하는 내용이 "나는 잘 모르겠어"라는 애매모호하게 대답을 할 거란 말이에요. 

 

왜? 여러분과 의견이 엇갈리고 싶지가 않고 여러분에게 마이너스 점수를 기록하기 싫을 테니까요. 이럴 때 떠볼 수 있는 방법은 "그럼 강아지 상은 별로 매력이 없다? 나는 평생 남자 못 만나겠네" 이게 바로 떠보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그 남자의 입장에서는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까요? "아니 내 말은 그게 아니라 강아지상도 매력이 있지 근데 고양이 상도 어쩌고저쩌고 (장문)" 딱 이런 느낌이에요.

 

그러면 저 말로 봤을 때 저런 반응으로 봤을 때 '이 남자가 나를 좋아하고 있구나 나한테 호감이 있구나'라는 판단이 되는 거예요. 좀 이해가 가시나요?

 

 


이렇게 네 가지 정도를 체크를 해보시면 내성적인 남자의 호감 표현 이건 충분히 여러분도 캐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필요한 게 있다라면 여러분의 집중력이 굉장히 중요해요. 이런 남자들은 아픔을 굉장히 잘 참는 사람처럼 순간적으로 반응만 하고 다시 묵묵부답으로 돌아올 뿐이니까요.

 

하지만 꼭 현명하게 체크를 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