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스토리/여자편

단호한 전 남자친구 후폭풍, 미련이 남아있을까?

by 인연이란 2022. 5. 5.
반응형

너무 사랑했던 남자 친구가 지쳐서 헤어지자고 단호하게 말했다면, 그 전 남차 진구는 과연 후폭풍이 올까? 미련이 남아 있을 수 있나?

정말 이 남자는 나를 너무 사랑하고 나밖에 모르고 나를 많이 배려해준걸 그때는 왜 모르고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연애했을까 왜 헤어지고 나서야 이제 알게 되었을까 시간을 다시 되돌리고 싶고 그때로 돌아간다면 그 사람이 나한테 실망했던 모든 행동들을 안 할 수 있는데 그런 방법이 없으니 지금부터 고치겠다고 노력하겠다고 사랑하니까 헤어지기 싫다고 말해봐도 단호한 남자 친구 그런 전 남자 친구를 보니 또 화가 나죠. 아니 어떻게 내가 이렇게 까지 말하는데 나한테 이럴 수가 있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저는 그 사람과는 인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거는 그냥 내 남아있는 많은 추억 중에 한 경험일 뿐이에요. 정말 그때는 이 사람이랑 헤어지면 죽을 것 같고, 어떻게 나한테 이럴 수 있어 내가 이렇게 사랑하는데 나를 떠날 수가 있어 그런 생각이 계속 들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정말 내가 많이 노력하고 변한 모습을 그 사람이 알아주고 다시 잘 만나서 결혼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그거는 정말 노력한 사람이 그럴 수 있는 확률이 더 높다는 겁니다.

 

연애는 일방적으로 한 명만 계속 노력한다고 좋아질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상대방도 어느 정도 미련이 있고, 나한테 감정이 남아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헤어진 그 사람이 나한테 미련이 있는지 없는지 헤어지자고 했지만, 진심은 아닐 거야라고 확신할 수 있나요? 정말 미련이 남아있는지 아닌지는 노력해봐야지 내가 느끼고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헤어진 전 남자 친구가 내가 노력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단호다면 그건 미련도 없다는 신호 일수 있어요. 그럴 경우에는 오히려 전 남자 친구에게 연락하고 그런 게 보일수록 남자는 더 마음이 떠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런걸 다 알지만 그래도 아직도 너무 사랑하고 정말 다시 만나고 싶어 재회하고 싶다면,

자존심을 버리고 일단 붙잡는다.

반응형

 

노력해보세요 만약 그때 내가 자존심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했다면, 시간이 지나서 내가 너무 힘들고 그 사람을 정말 사랑했구나를 그때서야 느꼈다면, 그때라도 해보세요. 붙잡아 보세요. 내가 그동안 너에게 잘못한 게 많았던 거 같아 네가 나한테 배려해주고 노력했던 부분들을 너무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 같아 지금 나는 네가 없으니까 너무 힘들고 보고 싶어 아직도 너를 좋아해라고 감정도 솔직하게 다 얘기해보세요. 그래야 그 사람이 나한테 미련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사람이 미련이 남아있다면, 그 사람이 말하는 대로 일단 행동해보세요. 그러면 헤어지는 거 말고 시간을 좀 가졌으면 좋겠어라고 말을 바꿨다면 그거는 다시 만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정말 놔버리고 시간을 주지 마시고 하루에 한 번 정도는 꾸준히 카톡을 해보세요. 그냥 아무것도 아닌 가벼운 말들만 해보세요. 그런 다음 시간을 주세요 계속 보채지 마시고요. 하지만 이런 게 아니라 정말 내가 느끼기에 정말 단호하고 아 정말 끝인가 이런 생각이 들 정도라면, 그 사람은 당신에게 미련도 없고, 정말 헤어지고 싶은 겁니다.

 

그런 사람에게 계속 매달리고 해 봐야 소용이 없어요. 그럴 때는 정말 힘들지만 딱 2주만 참아보세요.연락도 하지 말고 카톡이나 SNS도 활동하지 말고 친구에게도 말하지 말고 2주만 딱 참아보세요. 그런 다음 2주 뒤에 전 남자 친구에게 연락이 한통도 안 왔다면, 그때는 정말 포기하세요 다른 사람 만나서 연애할 준비하시는 게 좋아요. 하지만 연락이 왔다면 그때는 위에 적어둔 것처럼 그냥 가벼운 대화만 해보세요. 정말 사랑했던 그 사람과 헤어지고 나면 엄청난 고통과 아픔이 오는 건 당연한 겁니다. 절대 헤어지고 나서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연락하고 싶고 보고 싶은 모든 마음을 2주만 딱 참아보세요. 그 뒤에 다시 내 마음을 확인해보세요. 내 마음이 달라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헤어진 사람 계속 남에게 말하는 것도 생각 날 수 있는 행동이에요 만약 일이나 공부 등을 하고 있다면, 그것만 하시고 남에게 얘기하거나, 카톡에 표시한다거나, SNS 등은 2주 동안만 딱 참아보세요. 내가 잘살고 다른 사람 만나서 연애하고 그러다가 결혼까지 하면 그때 단호하게 헤어지자고 했던 전 남자 친구 후폭풍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일단 내가 잘되고 잘살아야 합니다.

 

내가 그 사람을 잊고 추억이었지라고 생각이 들 때면 그때 그 사람 후폭풍 와요. 그러니 내가 노력하고 매달려도 단호했던 그 사람 정말 사랑했던 그 사람 잊으려고 노력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