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스토리/여자편

썸은 잘 타는데 남자한테 사귀자는 말 못 들어본 여자들 특징

by 인연이란 2024. 1. 23.
728x90
반응형
평소에 혹시 소극적이라는 말을 많이 듣고
내성적인 성격이고
주변사람들한테 온순하다.
톡톡 튀지 않는 스타일이다.

이런 말 혹시 많이 들으시나요? 그러면 제가 생각했던 이유가 100프로 맞습니다.

여러분들 이런 경험 진짜 많았을 겁니다.

남자한테 사귀자는 말 못들어본 여자들 특징

 

 

내가 좋아하는 남자가 있고, 뭔가 잘 돼 가는 남자가 있어 썸의 기류가 흐르는 거 같아 이 남자랑 연락도 맨날 하고 이 남자랑 카톡도 알콩달콩하게 하고 근데 요즘 들어서 갑자기 그 남자랑 연락도 뜸해지고 만나자는 말도 안 해 근데 나는 이유를 진짜 모르겠어 이 경우?

 

딱 여러분이 이 고민을 하시잖아요? 그럼 100프로 여러분들의 잘못입니다.

 

여러분들의 뭐가 잘못됐냐.... 아까 위에서 질문한 거 있잖아요.

혹시나 조금 내성적이고,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조용하고, 온순한 성격이냐고요. 

 

 

솔직하고 당당하게 표현을 잘하지 못한다. 티키타카가 어렵다.

이 잘못된 행동이 뭐냐면요. 그 남자가 표현을 하는 것에 비해서 여러분은 그에 대한 피드백이 없다는 겁니다.

 

보통 우리가 썸을 타거나 아니면 내가 좋아하는 그 남자와 연락을 이어가고 계속해서 카톡을 하면 그 남자가 나한테 질문을 하고 내가 다시 그 남자한테 질문을 하고 그 남자가 나한테 관심을 가지고 다시 내가 그 남자한테 관심을 가지면서 계속해서 심리적인 티키타카가 이루어져야 된다는 말이에요.

 

근데 그 남자 입장에서 생각을 해볼까요?

 

난 이렇게 계속 표현을 했어 내가 "밥 먹었냐, 퇴근했냐, 넌 어떤 음식 좋아하냐" 이런 식으로 계속 물어요.

관심을 가지고 난 널 좋아해 난 너랑 잘되고 싶어 이런 메시지를 카톡이든 연락이든 만나서든 통화든, 계속해서 던지는데 그 상대방이 나에 대한 피드백이 없어 그럼 여러분들 입장에서는 어떨 것 같아요?

 

나 혼자만 좋아하나?
나 혼자만 짝사랑하나?
나를 혹시 싫어하는 건가?

 

이런 생각을 넣어서 더 나중이 되면 나한테 지금 어장을 치는 건가?라는 생각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에 여러분이 평소에 좀 온순하고, 표현을 잘 못하고 내성적인? 표현을 하는 것에 굉장히 쑥스러워하는 사람이라면 여러분들의 행동을 한 번 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어요.

 

여러분들이 그런 사람이야? 그건 저도 이해를 해요.

근데 팩트는 뭐예요? 여러분들이 연락하는 그 남자 여러분들이 연락하는 그 썸남은 '모른다'라는 게 팩트예요.

 

그 남자한테 '나 소심한 사람이니까 네가 더 표현해줘 내가 표현 잘 안하더라도 너가 이해해 줘' 이렇게 말할 거예요? 아니잖아요.

 

그 남자한테 여러분도 당연히 표현을 하고 여러분들도 그 남자의 표현에 대한 확답을 지어줘야지 계속해서 그 썸이 관계 발전이 된다는 말입니다.

 

뭐 중간에 썸이 깨진 이유가 내가 잘되고 있는 남자랑 중간에 만약 잘 안 됐어? 이유는 분명 많아요. 

 

그 남자가 다른 여자가 생겼을 수도 있고, 아니면 그 남자가 이중 썸을 탔을 수도 있고, 또 아니면 그 남자가 전 여자친구와 재회를 했을 수도 있고, 그런 상대방의 대한 문제도 분명 많이 있어요.

 

근데 만약에 보통 남자들 기준으로 본다면 여러분의 행동을 먼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는 거예요.

 

 

그렇게 때문에 오늘 설명한 이야기를 토대로 만약에 썸이 깨졌어 딱 오늘의 상황처럼요. 

 

그 남자한테 연락이 안 오고, 관계가 미적지근해졌어 그러면 여러분의 카톡창을 다시 한번 켜보시고 그 남자가 표현한 것에 비해서 내가 너무 표현을 덜 하지는 않았는지 내가 뭔가.. 다른 사람으로 보이도록 쌀쌀맞게 하지는 않았는지 이 부분을 다시 되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고 나서는 그다음으로, 그 남자가 표현을 해주는 것처럼 여러분도 표현을 해보려고 노력해 보고 이 남자가 이렇게 표현을 했어, 그러면 그 표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내가 맞받아치지는 못할지언정 어느 정도는 "나도 너를 좋아하고 있어" 나도 너에 대한 마음이 있고 나도 너랑 잘되보고 싶어라는 메시지를 전달은 해주실 수 있는 그런 노력을 해주시면 여러분의 그 위태로운 관계? 위태로운 썸이 와장창창 깨져버릴 일은 없을 겁니다.

 

이 부분을 조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